카메라/카메라 사고파는 법

카메라 습득 꼭 주의 하세요.

황팽 2009. 12. 24. 15:01



 카메라는 중고 거래가 많은 품목 중에 하나죠.
그래서 개인거래,샵거래등 중고로거래되는 양도 꽤 많고요.
인터넷검색광고, 블로그등 인터넷쪽으로 많이 신경을 쓰다보니 자질구레한 문의도
상당히 많이 오는 편인데 그 중에서 위험한 문의들이 꽤나 많이 있어 블로그에까지 글을 적어 봅니다.

폭발적인 카메라인구의 증가로 대중화된 DSLR,디카등 각종 카메라와 카메라 관련된 물품들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 쪽어깨에 둘러메고  다니는 풍경은 이제 아주 익숙해졌죠.
사진이 대중적인 취미가 되어서 그런지 평소 잘 잊어 버리시는 분들이나 관리를 잘 못 해 여기저기 분실및 도난되는 사건들은
손님들 뿐만 아니라 자주 활동하는 커뮤니티등 그런 소식들을 여기저기서 많이 듣게 되네요.

도난같은 경우는 도둑놈들이 물건을 훔친거라 그 죄가 당연히 크다고 생각해서 따로 쓸 필요는 없지만
분실물을 습득하신 분들이 카메라를 팔아 보려고 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는 모르시는 분들도
값이 꽤 나가는걸 알고 있기때문에 분실물을 판매 하려고 문의를 하시는데
당연히 매입을 못 한다 말씀드리고 경찰서에 신고하라는 당부(?)도 잊지 않습니다.



          분실물을 판매하시면     
1. 법적으로 정확하게는 모르지만 분실물인줄 알고 판매를 하고 나중에 걸리면 법적으로 죄가 더 커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 잘못하면 도둑으로 몰리는 경우가 있다고 해서 분실물 습득이 아니라 도난으로 갈 수가 있다고 하네요.


         분실물을 습득하시면       
1. 가장 좋은 방법은 경찰서에 신고를 하는것이고
2. 한국에서 가장 큰 모 커뮤니티에 올리셔서 본인의 물건임을 확실히 확인하시고 찾아 준다.
2번의 방법으로도 많은 분들이 카메라를 찾으시는데 1번의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인거 같습니다.



어치보면 당연한 얘기지만
순간의 실수로 자칫 전과자가 될 수도 있는 사항이고 그런 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올바른 판단을 해야 될 거 같습니다.












하이카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