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공간!

동대문커튼 믿고 소개하는 "희망프러스커튼"

황팽 2018. 10. 24. 00:46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리뷰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되셨으면 해요. ㅎㅎㅎ



오랜만에 친하게 지내는 미용실 사장님이 얼굴이나보자고 하셔서 들른 미용실.

반갑게 인사하자마자 문쪽을 물끄러미 쳐다보는 중이라서 물었더니

휑해서 매장이 썰렁 해 보여서 방법을 찾고 계시던 중에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제가 생각이 났던지 저를 부르시더라고요. 늘 매장을 위해서 고민하시는 모습에 많이 배우고 있는 사장님이라서 제가 조금이라도 힘이 될 수도 있겠다 싶어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대화를 나누던 중 썰렁한 느낌도 없애고 싶으면서 미용실로고도 해치지 않았으면 좋겠고

좀 더 아늑한 분위기도 연출하면서 채광에도 신경을 쓰시더라고요.

끄응,,,

그래서 어떤 커튼을 달아야 할지 며칠을 고민했다고 해서 저와 의논을,, ㅎㅎㅎ

평소 워낙 꼼꼼하고 까다로워서 저는 동대문에서 직접 가서 골라보자 라고 제안을 했습니다.

잘 아는 커튼집으로 데려갔습니다.

누군가에게 내 단골집을 소개 할 때 뭐 받는것도 없으면서 참 조심스럽고 긴장되죠.

잘하면 본점 잘못하면 욕 바가지로 먹고. ㅎㅎㅎ


아무튼 바로 동대문으로 향했습니다. 



여기는 미로같아서 올 때마다 헷갈려요 ㅎㅎㅎ

드디어 돌고돌아 도착한 동대문종합시장 "희망플러스커튼"




인사하니 상담중이셔서 굉장히 바쁘시더라고요. 올 때 마다 바쁘심.


그래서 사장님과 간단히 매장 구경했습니다.


제가 6년전 결혼 할 때 아무것도 모르고 동대문에서 커튼 맞췄는데 설치 할 때 부터 애먹고

그 이후도 마음에도 안들고 품질도 떨어져서 금방 싫증나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에 검색에 검색해서 찾아간 곳이 바로 여기였어요.

첫실패 후 겁도 먹었고 약간 경계심도 있었거든요. ㅎㅎㅎ

그 이후로 계속 단골.

주변지인들과 장모님댁 커튼 할 때 소개 해드렸는데 모두 대만족하셔서 칭찬 많이 받았어요. ㅎㅎㅎ




매장 구경하는데 이런 곳 처음 와봤다며 아주 신나하시던 사장님 ㅎㅎㅎ

왠지 제가 뿌듯 ㅎㅎ

개인적으로는 이런 블라인드가 좋아서 추천해줬어요. ㅎㅎㅎ





예쁜커튼도 많고 종류도 많고.





드디어 상담끝나시고 우리차례.


여기서 꿀팁하나.

동대문커튼집들은 대부분 도매라서 저희같은 개인들을 위한 배려가 거의 없는데

"희망프러스커튼"은 쇼파에 앉아서 편안하게 상담 받을 수 있어요.





사장님 고민을 말씀 드렸더니 단번에 이해하시고 이런 느낌을 추천하시더라고요.

전 아까 블라인드를 추천했는데,, 아 역시 이런게 전문가.


저도 많이 다녀본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집단상가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해 본 경험으로는

집들마다 편차가 굉장히 커요.

그래서 잘 고르셔야 해요.

잘 고르면 만족도 아주 높은데 못 고르면 기분 드러워요. ㅎㅎ

여기 동대문 커튼 매장들도 마찬가지에요.







제가 첫 신혼집때 가장 실패한게 커튼 종류도 그랬지만 시공 방법(봉, 링등의 선택)등까지도 포함되었거든요.

그런거 하나하나 경험많은 매장에서 잘 골라야 해요.

당연히 예쁘고 품질도 중요하지만 

"싸다~"라는 소리도 나와야 하고요 ㅋㅋㅋ





와 이거 예쁘다~~~~

어떤 커튼 골랐는지 시공 한 사진도 가장 밑에 올려놨으니 기대해주세요.






종류도 너무 많아서 잘 모르겠음 ㅎㅎㅎ






매장 커튼 고른 후 집에 달고 싶으신것도 상담받으셔서 시간이 좀 오래 걸렸네요.

그래서 밥도 얻어먹어야지~~~~


















쨔잔 어때요????

휑하지도 않고 깔끔하면서 채광도 어느정도되고 아늑해진건 덤. ㅎㅎ

동대문커튼 집 다녀오고 저에게 더 자주 연락 하시던데 귀찮아 죽겠음.

하지만 마음에 들어해주시니 소개 한 입장에서 기분은 좋네요.



잘 골라주셨어요.

딱원하던 거였다고 하시네요.






커튼링과 봉도 잘 골라야 한다고 조언해주셔서 그것도 고민한끝에 골랐답니다.



저도 그렇지만 대부분 커튼을 매일같이 바꾸진 않지만

바꾸거나 누군가에게 필요한 정보가 있다는게 참 뿌듯해요.





지도 크게 보기
2018.10.24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