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day/사진으로~

트위터 팁]교류없는 트친들 간단하게 정리하기.

황팽 2011. 8. 28. 21:00

안녕하세요.
황팽입니다. 오늘은 지겨운 카메라,사진 얘기 말고 요즘 가장 화두가 되는 "sns"의 선두주자
"트위터"에 대해 얘기 해 보려해요.

나름
트위터, 페이스북,블로그등 sns를 자유자재(?)로 구사 할 줄 알아서 혼자 으쓱으쓱. ㅋㅋ
언제 시작했는지 기억도 안 나는 트위터는 어느새 퐐로잉이 3,800분이 넘었는데
그에 비해 퐐로워분들은 3,500분 정도라서 제가 퐐로잉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어서
몇 명 퐐로잉 안 했는데 퐐로잉이 퐐로워보다 많다보니 퐐로잉하는데 제약이 많아서
 이 기회에 그 동안 교류 없는 퐐로잉분들을 정리 해 보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퐐로잉이 퐐로워 보다 약 300명 정도 많으니 트친 추가하는데 많은 제약이 있네요.
자세한 건 요기로.







-최근 며 칠 동안 트윗을 안 한 분.
-나와 오랜 기간동안 대화가 없던분.
등 살생부에 올릴 몇 개의 기준을 만들고 작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거의 4,000여명이나 되는데 하나하나 확인 할 생각을 하니
'괜히 정리 했다.'라고 막막해지면서 걱정이 되네요.



그래서 돌아가진 않지만 나름 머리를 써보기로 하고
트윗 애드온즈에 이상한 기능이 많은 걸 생각해 내고 두리번 거려보니 제가 딱 찾던게 있네요.

제가 원하는게 여기 다 있어요. 그래서 제 기준을 적용해 체크하고 검색하기를 눌러 보니.
 




 이런식으로 결과가 나와서 오른쪽 unfollow만 누르면 손쉽게 정리가 된답니다.


그래서 약 600분의 퐐로잉 분들이 정리가 돼니
퐐로잉 제약에 걸리지도 않고 전혀 교류가 없고 트위터 손놓은 트친분들도 정리되는 1석2조의 효과.

혹시나 트친들 정리를 생각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신속하고 편하게 정리가 될 꺼에요.
내일은 벌써 월요일. 흑.
쉬는날은 뭐 이리 빠른지......



저와 sns친구를 하고 싶다면,
트위터 

페이스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사진,그리고 일상...]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