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카메라,렌즈 구경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곧 출시?

황팽 2012. 5. 20. 23:52


이제 캐논도 더 이상 지켜 볼 수 만은 없는 상태.

우리가 모르지만 아마 완제품으로 만들어 졌을 건데 출시만 안 되고있는거겠죠?

요즘 여러 외국 사이트들에서 스물스물 흘러 나오고 있는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소식들.

소문에 의하면 2012년 하반기 쯤 나올거라 예상은 하는데 확실한게 아니라 모두 조심스럽네요.

다른 카메라도 그렇지만 특히 미러리스에서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단연 "디자인".


이번 올림푸스 OM-D도 올림푸스의 옛날 필름카메라임에도 디자인으로도 인정을 받는 OM시리즈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나온다고 해서 엄청 화제가 됐었는데 막상 뚜껑을 열고 보니 필름 카메라 OM의 느낌을 재현해내기 역부족이면서 가격도 많이 비싸 생각보다 반응이 좋지 않았죠.




올림푸스 OM-D





올림푸스 OM-1



요즘 미러리스 NEX-7으로 날개를 달고 있는 소니와 파나소닉은 옛날 필름 카메라가 없어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시작을 하면 되지만 캐논,니콘,올림푸스 같은 업체들은 필름카메라 때 워낙 짱짱하고 사실 필름카메라들이 예쁘잖아요. 그래서 필름카메라 느낌을 재현하려고 엄청난 노력을 하겠죠?




이번에 루머로 떠도는 캐논미러리스 카메라 예상디자인 출처는 클릭. 이 카메라는 캐논 AE-1과 거의 흡사한 느낌이라는 걸 딱 봐도 아는데 디자인으로만 본다면 올림푸스 OM-D보다는 나은 느낌도 나네요.



아무튼 카메라 시장에서 가장 거대한 공룡 캐논의 미러리스 카메라 출시 소문은 꽤 흥분되는건 사실이에요.

기대해 봅니다. 캐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