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카메라

쇼핑몰 카메라 선택시 가장 많이 받는 질문3가지.

황팽 2010. 6. 24. 17:01
 블로그도 하고 트위터도 하고 이래 저래 여기저기 조금 들이대다보니 "쇼핑몰"하시거나 시작하시려는 분들의 문의가 많이 있으시네요.
이 글에서 밝혔듯이 시작하시는 분은 물론이고 현재 운영하고 계신 분들의 노력이 아쉬움이 많이 남는가운데,
줄어 들지 않는 문의를 위해서 쇼핑몰 카메라 구입 시가장 많이 하시는 관련 질문 3개 모아서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1.하이엔드 VS DSLR
하이엔드 카메라냐? DSLR카메라냐?
사실 카메라 안 써보신 분들은 이렇게 혼동 되는 문제가 또 없죠. 
"하이엔드도 수동(M모드)조절 다 되고 화소수도 비슷비슷하거나 높은데 굳이 비싸게 잘 알지도 못 하는데 렌즈 교환식으로 해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 대한 제가 생각하는 답변은 "미세조정"인거 같애요.
사실 요즘 하이엔드도 CCD크기를 떠나서 사진 웬만큼 잘 나오긴 하고 그냥 대충 써도 상관은 없지만 DSLR에 비해서 조리개 셔터스피드등 가장 중요한 부분의 수치를 미세하게 조절 할 수가 없어 조명이나 후레쉬 사용 하실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인 노출 설정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차후 변화 할 때 DSLR은 렌즈만 교환 하면 여러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지만 하이엔드는 그렇게 할 수 없죠.
그리고 요즘 DSLR은 비록 중고지만 하이엔드와 큰 가격차이가 없어 아예 DSLR로 시작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2.렌즈는??
 언제나 말씀드리는 거지만 사실 카메라 고르기는 쉽지만 렌즈 고르기가 어렵죠. 

윗 글을 참고 하시면 좀 더 쉬울거에요.
단렌즈,줌렌즈,망원,광각,렌즈등 눈앞이 어질어질하죠.  
카메라에 대해 쇼핑몰 컨셉이나 얻고 싶은 이미지에 대해 잘 모른다면 일단 가장 욕심내지 말고 가장 싼 렌즈로 맞추시면
절대 후회는 안 합니다.


3.색감 좋은 카메라는 뭐에요?
이 질문은 몇 만피트상공에서 떨어지면서 하늘에 손 허우적허우적 하는 거와 똑같은 엄청난 질문이죠.ㅎㅎ
쇼핑몰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의 카메라를 맞춰 드리고 얘기를 하면서 최근에 느낀 결론은 모두 약간 서두른다 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바로 사진찍고 올려야 하는 그런 서두름이 아닌 처음부터 최고의 이미지를 얻으려고 하는 그런 조급함을 느꼈습니다.
저도 스스로 저의 사진을 찍고 가끔 다른 분들 작업을 함께 해드리지만 처음부터 만족스러운 이미지를 얻어 본적도 없고 얻을 생각도 없지만
시행착오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력을 하는거죠. 
하얀 백지에서 부터 시작하시면서 특히 자금이 넉넉하지 않으신 분들 천천히 하세요.
자기 쇼핑몰에 맞는 최적화는 스스로 찾는 
 하지만 열심히 하시고,
점점 좋아지는 모습을 경험해보세요. 하지만 장비로 좋아지는게 아닌 내 노력으로 공부로 그런 성장을 느껴보시면
"렌즈가 안 좋아서,,,,"라는 말은 안 나올거에요.



이상 몇 가지 적어 봤네요.
다소 냉정하고 까칠하게 들리겠지만 장사꾼들의 입바른 달콤한 소리는 장사에 전혀 도움이 안 되더라고요.
우리 바짝 정신차려서 언제나 눈누난나 콧 노래가 끊이지 않는 쇼핑몰 사장님이 됩시다.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몰 초보 제품 촬영 1:1 교육을 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촬영부터 장비 구성까지 상담 가능합니다.
pang50@naver.com




  












  
-글이 유익하셨거나 사진이 좋거나 혹은 재미있으시다면 RSS추가하시는 센스!!       
-DSLR,필름카메라등 궁금하신 점이나 원하시는 글요청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써보겠습니다.^^